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 사르벤테 모드

by 11※★ 2021. 8. 5.

 프라이데이 나이트 펌킨이 정말 핫한 게임이죠.

많은 캐릭터들이 있지만, 아주 인기가 많은 사르벤테 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arvente's Mid-Fight Masses

 

 사르벤테 소개

  사르벤테는 어떤 캐릭터 일까? 아주 오래전 모종의 이유로 죽었던 적이 있지만

종족이 악마라는 이유로 사후 세계로 가지 못하는 처분을 받게 되었죠.

강제로 부활해 이승을 떠돌게 되었고, 이 일이 있던 이후로 자신처럼 이승을 떠도는 존재가 없도록

다른 사람들을 교화시키고자 성당과 수녀 신분을 위조하는 등 사람을 교화시키고자 마음먹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어린 '루브'와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고 그와 지내면서 우정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과거의 트라우마를 극복, 다시금 신체가 어른의 모습으로 복구되기 시작했으나 얼마 못가 루브가 모종의 이유로 그녀의 곁을 떠난 뒤 심각한 수준의 죄인이 돼서 돌아오자 반사회적인 루브와 집착과 강박증이 심한 본인의 성격차이로 셀 수 없을 정도로 의견 충돌을 일으켰으며 이는 얼마 안 가 몸싸움으로 발전했다. 다만 과거엔 친했고 오랜 시간 투닥거리면서 미운 정 고운 정이 들었던지라 결국 서로 화해하고 루브의 속죄[9]를 위해 그가 자신을 지켜주는 조건으로 그를 불로불사로 만들어주며 이때부터 루브와 동거를 시작했다.


현재로선 험악하게 싸우던 시절은 생각도 못할 정도로 사이가 매우 좋아져서 서로에게 의존할 정도이며 루브의 설정을 보면 서로 잘 때도 같은 침대에서 잔다. 다만 불사신이 돼서 그런지 원래 그런진 불명이나 인간 출신이면서도 잠을 별로 안 자는 루브에 비해 사르브는 인간으로서의 생태에 적응하기 위해선지 꼬박꼬박 자는 편이고 꿈도 자주 꾼다.

 

Sarvente's

 

 Song

 이번 모드는 총 4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마다 컷신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해당 Week의 곡 이름은 종교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1. Parish

2. Worship

3. Zavodila

4. Gospel

 

 참고로 Gospel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스토리모드 Week를 HARD이상 난이도로 플레이해야 한다.

또한, 이 곡은 Freeplay에도 수록되어있지 않다.

-???-

  Casanova

Mid-Fight Masses의 보스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높은 난이도를 가졌으며, HARD와 ALT로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노래의 길이도 2분 50초로 꽤 긴 편이며, 상시 구간의 채보도 만만치 않은 편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곡의 드랍 구간이 악명 높은데, 동시 노트가 연타로 쏟아지는 상당히 까다로운 패턴을 지녔다.

 

 

 

무설치로 플레이하는 방법 : 아래 링크 참조

 

728x90

댓글